제목 2급 어휘/문법 비버쌤 질문이요~
작성일 2021-02-16 (화) 15:47
작성자 이**


안녕하세요 토르플 2급을 준비하는 학생입니다 비버쌤 강의 잘 듣고있고 공부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ㅎㅎ
강의 듣고 질문이 있습니다

1강 완료 불완료에서 불완료에서 능력 уметь가 있는데 부정어가 붙게 된다면 부정어 + 불완료일 경우 불필요, 금지인데 불가능은 완료가 와야하나요??

불완료 동작의 계속, 반복, 지속,습관, 능력(уметь говорить)

부정어 + HCB = 불필요, 금지
부정어 + CB = 경고(우려) 불가능  이 부분 설명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



총관리자 2021-02-16 22:36    
안녕하세요. 우선 강의가 도움이 된다니 너무 기쁘네요^^

질문에 답변드리겠습니다^^

먼저 уметь의 경우
Она не умеет готовить блюдо.
Он не умеет плавать.
처럼 부정어가 붙더라도 계속,반복적으로 못하는것이므로 불완료가 와야합니다. 1차적으로 볼 것은 불완료, 완료가 가지는 계속,반복,지속인지 1회,완료인지를 먼저 보셔야합니다! 그녀가 음식을 한번 못하는것아니라 계속 못하는것이고, 그가 수영을 한번 못하는 것이 아니라 계속 못하는것이니까요~ 특별히 뒤에 어떤 설명이 오지 않는한, 일반적으로 불완료가 와야 됩니다.


부정어 + HCB = 불필요, 금지
부정어 + CB = 경고(우려) 불가능

이 부분은 강의에서의 예문이 아닌 좀더 쉽게 부정명령문으로 예문을 더 드리겠습니다.
*<불완료상: 부정명령문 불완료상: 불필요한 행위의 금지>
Не опаздывай на занятия. (수업에 늦지마라))
*<완료상부정명령문: 경고, 위험 등
Смотри, не опоздай на поезд. (완료상: 기차에 늦지마라 <늦을 것 같다> )
Не будите отца, сегодня нерабочий день, пусть он отдохнёт. (아버지를 깨우지 마세요, 오늘 쉬는 날입니다, 쉬게 하세요.)부정명령문 불완료상: 불필요한 행위의 금지>
Тише, дети, не разбудите отца, он очень устал, ему нужно отдохнуть.
(얘들아! 조용히! 아빠를 깨우지 마라(깨울 것 같다). 그는 매우 피곤해 하셔서 쉬시는 게 필요하다. )
*<완료상부정명령문: 경고, 위험 등: 해석 “깨울 것 같다”라는 뜻 >
역시나 불완료, 완료가 가지는 첫번째 특징, 계속반복적인지/ 1회, 완료인지도 같이 생각하면서  공부하시다 보면 점점 자연스러워질것입니다.  
러시아어 토르플 시험 문법문제중 완료를 써야할지 불완료를 써야할지 원어민도 답이 갈리는 문제들도 꽤 있습니다. 즉, 쉽지만은 않다는 것입니다.
수업을 반복적으로 들으시며 복습해주시고 질문사항이 생기시면 또 질문해주세요~
감사합니다^^